U+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오징어게임' 줄거리 요약 무한도전 표절설 까지

2021. 9. 27. 10:58멀티버스

반응형

오징어게임 2021

SQUID GAME

장르 : 스릴러, 서바이벌

화차정보9회 차 60분 총 러닝타임 467분 31초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위화준, 정호연 외 다수

9월 17일에 공개되었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추석 연휴를 노리고 넷플릭스에서 야심 차게 공개한 이 드라마는 사실상 추석 연휴에 다 같이 가족들이 모여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드라마입니다.

도박이나 사기 등 갖가지 이유로 감당할 수 없는 채무에 몰린 456명의 참가자들이 456억의 거대한 상금이 걸린 게임에 참여하며 벌어지는 데스 게임

 

오징어게임의 주인공 성기훈(이정재)은 도박으로 가산을 탕진하여 이혼 후 길거리에 내몰리고도 도박을 끊지 못하는 인물이다. 설상가상 딸의 생일 선물을 위한 돈까지 도박으로 탕진하고 인형 뽑기 기계에서 라이터를 뽑아 선물한다. 당뇨병에 걸린 어머님의 수술비조차 마련하지 못해 괴로워하는 기훈 앞에 이상한 남자가 나타나 딱지치기를 제안한다. 조건은 이기면 10만 원을 받고, 지면 10만 원을 내던가 내고 싶지 않으면 뺨을 맞는 것이다. 처음엔 열심히 뺨을 맞았지만 수중에 결국 돈이 쌓이게 되고 눈이 뒤집힌 기훈은 영업사원의 제안에 이끌려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게임의 룰은 이렇습니다. 게임 여섯 개를 모두 마치고 1등을 거머쥐면 참가자들의 숫자인 456억을 차지하게 되지만 게임에서 탈락하게 되면 바로 목숨을 잃게 되는 무서운 게임이었습니다. (바로 옆에서 총으로 쏴 죽임 그리고 죽은 사람들의 수만큼 돈이 바로바로 적립되는 게임이라 사람들이 많이 죽어야 그만큼 내가 가져갈 돈이 커지는 게 게임의 룰이었습니다. (사람 1명의 목숨당 1억이 적립되는 구조 )

이제부터 죽기살기로 오징어 게임에 몰입하는데, 참가자들 나름의 방식으로 자신의 안전과 욕심을 위해 게임을 펼쳐나간다. 게임 주최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의 공평성과 룰을 강조하며, 여성과 노인으로 이뤄진 팀과 힘센 남성으로 이뤄진 팀의 줄다리기도 평등한 것이라며 강행하여 힘없는 자들은 먼저 목숨을 잃게 된다. 이렇게 힘없는 자들이 하나 둘 먼저 목숨을 잃고, 전략과 비밀을 캐낸 자들이 살아남으며 살아남아도 기쁘지 않은 게임을 계속해간다.

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인형이 돌아봤을 때 움직이는 사람들은 바로 탈락! 바로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게 됨

MBC-TV ‘무한도전’입니다. ‘무한도전’은 ‘오징어 게임’에서 한 추억의 게임들을 모두 방송에서 선보였는데요. 역시 무한도전

2. 달고나 게임

룰은 달고나에 새겨진 모양을 부러뜨리지 않고 모양 그대로 파내면 게임에서 이기게 되지만 만약에 달고나를 부러뜨리게 되면 바로 탈락하는 게임!

해외에서 인기를 끌자 달고나 만들기에 푹빠진 해외 유튜버들

3. 줄다리기

 

이 게임은 단체전이고 힘을 요하는 대표적인 게임이라 모든 참가자들이 힘센 남자들과 팀을 짜고 싶어 합니다. 그 와중에 여자 세명과 노인 한 명이 껴 있어서 이미 다른 참가팀 중에 최약체가 되어버린 기훈의 팀의 패배는 누가 봐도 뻔한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가장 결정적 인순 간 기지를 발휘한 할아버지와 상우로 인해 기훈의 팀은 정말 죽다가 살아나게 됩니다.

없는게 없다는 무한도전 짤도 유행중

4. 구슬 게임

줄다리기까지 마친 참가자들은 여러 차례의 죽을 고비를 마치고 네 번째 게임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이 한 팀으로 팀을 짜라고 했기에 당연히 줄다리기처럼 팀전으로 게임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참가자들은 자신이 그 안에서 가장 친하게 지내던 사람들과 한 팀을 이룹니다.

하지만 참가자들의 예상을 뒤집고 다음 게임은 팀원과 구슬 게임을 해서 이긴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결국 자신이 살기 위해 자신이 가장 친하게 지내며 의지했던 다른 참가자들을 죽음으로 내몰기도 하고 배신하기도 합니다. 결국 돈 앞에서 아무 거리낌 없이 자신의 인간성을 포기하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5. 다리 건너기 게임

다섯 번째 게임은 다리 건너기 게임이었는데 높은 곳에 다리를 만들어 놓고 강화유리와 일반 유리를 섞어놓고 일반 유리를 밟을 땐 바로 유리가 깨져서 떨어져 죽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6. 오징어 게임

참가자들이 쉽사리 게임을 멈추지 못했던 이유는 빚에 짓눌려 살았던 그들이라 돈 없이 세상에 던져지게 될 경우엔 게임하다 죽는 것보다 더 무서운 현실이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게임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이 456억은 누구에게 돌아가게 될까요?

지금까지 오징어 게임의 간략한 내용 요약 이었습니다. U+인터넷 가입해서 넷플릭스로 즐겨보세요!

 

 

 

네쥬루 달고나세트 + 식소다서비스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