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인터넷가입으로 요금호구라 불리고 사은품에 흑우가 되는가? 1644-4855

2020. 10. 29. 12:33멀티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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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가이드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가입 호구가 아닌 사랑스러운 흑우가 되기위한 가이드를 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인터넷가입 대표번호 1644-4855 (상담시간 08:30~19:30)

 

가입신청서 : https://internetguide.kr/theme/s007/index/online_form.php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길가는 사람들부터 집에 있는 사람들까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은 사용되고 있죠.

각 가정마다 인터넷을 쓰고 있다고 해도 과장된 표현은 아닐 겁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약 2200만 명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는 통계도 있죠.

그 말은 4인 1가구를 기준으로 잡게 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을 쓰고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사은품을 주는 것인가?

 

우선 인터넷을 가입하려면 현재 대표적인 통신 3사 KT, SK, LG에 가입을 해야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지역 케이블 인터넷도 있지만 대표적인 3사 통신사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는 SK와 LG가 통신업계에 출범하기 전까지는 가입자 보유수가 압도적으로 1위였습니다. 사실상 경쟁자가 없다고 해도 될 정도였죠.

하지만 SK와 LG가 통신업계에 뛰어들면서 새로운 가입자가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된겁니다.

바로 KT의 고객을 우리 고객(SK,LG)으로 만들어야지만 신규가입이 발생하는 상황인거죠.

 

'어떻게 하면 KT의 고객을 우리 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자기질문에 SK와 LG는 '정답은 사은품이다!' 라고 추측해 볼 수 있죠.

그래서 현재 SK과 LG가 많은 혜택과 사은품으로 KT의 고객을 빼앗는 상태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이게 바로 KT가 다른 통신사에 비해 사은품이 낮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가입을 하려고 연락했는데..!

생각치도 못한 연체금액 있어 가입이 안된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사실 본인 모르게 연체금액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단 1원이라도 통신 연체금 혹은 미납금이 있다면 인터넷 가입이 안된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성실하게 세금을 내고 모든 통신비용을 납부하였다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확률은 아주 적지만 정말 본인도 모르게 소액의 금액을 내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천원부터 만원까지 적은 금액이더라구요.

 

그렇다면 내 연체금액이 있는지 또 어디에 연체가 되었는지 알아봐야겠죠?

 

 

▶ ' 신용 정보 공동관리 서비스' 사이트 접속하기!

 

 

https://www.credit.or.kr/

 

방송 통신 신용 정보 공동관리 공식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본인 신용 정보' 클릭하시면 됩니다.

 

▶ 본인 신용 정보 조회

 

 

 

우선 본인인증을 하셔야 본인의 연체가 어디있는지 얼마인지 알 수 있겠죠?

인증수단은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아이핀, 신용카드 등등..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거치고 메뉴얼대로 진행하시면 연체가 있는지 없는지 만약 있다면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소액의 연체금액이 통신 가입뿐만 아니라 신용에도 영향을 끼치니 자주 확인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체를 하시면 그에 따른 이자도 내야되니 어서 확인해보세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해지를 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정책이 '위면해지'입니다.

왜 위면해지가 필요한가?라는 궁금증을 발생하는데요.

인터넷은 기본 약정 기간이 3년 입니다. 그 안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라는 금액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내가 원치 않는 해지를 하게 되면 억울하게 위약금을 내야 되는데, 이 억울함을 풀어주는 방법이 '위면해지'입니다.

그렇다면 위면해지를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알아 볼까요?

 

위면해지란?

약정기간 내에 위약금 없이 해지를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위면해지에 대한 내용이 정해져있습니다.

 

 

위면해지가 가능한 상황은 주로

1. 고장누적 시간 48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 ( *SK는 24시간입니다. )

2. 1시간 이상 고장이 월 3회 이상 발생할 경우

3. 최저 보장속도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월 3~5회 이상 A/S를 받았는데 개선이 되지않아 해지를 원하는 경우.

4. 이사 후 이사 지역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설치가 안되는 경우.

5. 명의자 본인이 군입대를 하게 되는 경우.

6. 명의자 본인이 사망할 경우.

 

위면해지를 원하실때에는 고장누적 최저보장속도 외엔 각 통신사 원하는 증빙서류가

꼭 필요하니 이용약관에서 찾아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것도 시간절약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LG,SK,KT 각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면

 

홈페이지 맨 밑 부분에 이용약관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 곳을 클릭하시고 내용을 살펴보시면..!!

 

 

 

▶ SK 브로드밴드 이용약관 중 위면해지 부분입니다.

 

 

 

▶ LG 이용약관 중 위면해지 내용입니다.

 

 

▶ KT올레 이용약관 중 위면해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LG,SK,KT 각 통신사의 위면해지가 가능한 경우는 상당히 비슷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Tip!

 

위면해지 외에 1년이내에 해지를 하실 경우.

90일 이상 정지 또는 미납일 경우.

자동납부를 1년이상 유지하지 않으실 경우.

IPTV 개통 후 6개월 이내 요금제 하향하실 경우.

6개월 이내 명의를 변경하실 경우.

 

위 사항에 대해선 사은품이 모두 환수되오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가입만 해도 현금 최대 OO만원 지급 "

 

혹시 길거리에서 이런 내용의

전단지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인터넷 가입만 해도

현금을 제일 많이 준다거나 비교적

고가의 상품들을 사은품으로 드린다는 내용입니다.

 

이 문구나 광고들이 모두 거짓말이라고 말할 수는 없어요.

그렇다고 100% 진실된 문구라고만 보기도 힘들죠.

 

따라서 인터넷가입을 진행하실 때에는,

아래의 3가지 정도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세요.

 

1.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할 것

-> 사전승낙서, 가입후기, 활성화 정도를 파악할 것!

 

2. 고객님께 맞는 상품을 설계 · 안내

도와드리는지 확인할 것

-> 굳이 필요하지 않는 상품을 권유하는 곳보다는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안내해주는 곳을 신뢰하세요!

 

3. 적절한 사은품을 주는지 확인할 것

-> 지나치게 많은 금액이나 사은품을 준다거나

하는 업체는 피하고 적절한 금액 내에서의

사은품을 주는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인터넷가입 사기유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01. 과도한 현금 지급 ]

 

 

" 저희는 현금 100만원 드립니다 "

누구나 아무 대가 없이 100만원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이렇게 고액으로 유혹하는 업체

대부분 불법 or 사기 업체입니다.

택배를 주문하면 따라오는

웹하드 다운로드 쿠폰

 

등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처럼 인터넷가입 업체들 중에도

현금은 조금만 지급하고

나머지는 이런 웹하드 다운로드 쿠폰

등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기를 치는 형태죠.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 필요하지도 않는 다운로드 쿠폰, 너나 가지세요 "

하고, 이런 업체에서는 가입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업체에서는

정해진 금액 안에서 사은품 지급

한다는 사실! 과도한 현금 지급은 믿지 마세요!!

 

[ 02. 위약금 대납 & 해지 대리 ]

 

" 저희는 사은품도 드리고, 위약금도 대납해드리고,

인터넷 해지까지 대신 해드립니다"

위약급 대납과 인터넷 해지를 대리해주는 것은

엄연한 불법입니다.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할 수 있으며,

위약금을 대납해준다거나

해지를 대리로 해준다는 내용은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전화를 끊어주시길 바랄게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해지대행 위약금 대납은

고객님 본인명의로 직접 하셔야만 하는 진행사항이니,

대리로 해준다거나 하면 바로 끊으셔야 합니다!

 

[ 3. 사은품 분할 지급 ]

" 아... 그러시다면 사은품을 조금은 더 드릴 수 있는데... "

 

돈 싫어하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조금 더 준다는데 당연히 좋죠!

 

하지만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는 사은품의 한도

정해져 있습니다.

 

예시로 6개월, 9개월, 12개월에 걸쳐 분할지급

한다고 안내해 놓고는,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니

입금이 되지 않았을뿐더러

전화를 했더니 9개월이나 12개월에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식으로 개월 수를 계속 늘려나가다

" 지금 거신 번호는 없는 번호입니다 "

라는 멘트를 듣게 되실겁니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분할지급을 한다는 업체는 사기 업체이므로

이 역시 바로 전화를 끊어주세요!

 

"인터넷가입 사기유형을 알려드렸어요.

이 밖에도 정말 천외만 방법으로

다양한 사기행각이 일어나는 만큼!

소비자도 똑똑해져야 하는 시대입니다!"

 

사기를 친다고 해서 가만히 당해주고만 있지말고,

조금 더 똑똑해지고 미리 대처하며 살아갑시다.

 

그리고

나쁜짓을 하는 사람들이 바깥 공기도 못마시도록...

쓰다보니 화가났네요!!!!!

 

사기치는 나쁜 사람들이 없는 그런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는 인터넷가이드가 되겠습니다.

 

 

 

 

인터넷가입 대표번호 1644-4855 (상담시간 08:30~19:30)

 

가입신청서 : https://internetguide.kr/theme/s007/index/online_form.php